[우간다]봄보에서 양돈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다.

2022-06-13



우간다 사업 현장 소식입니다.

㈜드림과 (사)굿파머스가 함께 진행 중인 KOICA IBS 프로젝트가 지난 5월 17일 우간다 봄보 지역에서 양돈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우간다의 유리한 자연조건이 양돈 산업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고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소개에 이어 지역주민들이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때 어떤 지원을 통해 양돈사업을 확장 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다루었습니다.


          (사업 설명회 현장) 


나아가 보다 효율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설팅 형식의 개별 면담도 진행하였습니다.

(설명회 후 개별 면담)

설명회 마지막 순서로 봄보 양돈사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는데요, 질문들을 통해 봄보 현지 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 질문 중 몇 가지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은 질문들인데요,


1) 프로젝트 참여 시 수익은 얼마나 낼 수 있는지?

2) 돼지우리 건축을 위한 부지는 어떤 방식으로 정하는지?

3) 돼지우리 크기와 돼지우리 건축에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는 어떤 것으로 할 것인지?

4) 프로젝트 참여 시 Q-Feed의 사료만 사용해야 하는지?

 

봄보 현지인들이 사업 설명회를 듣고 질의한 사항들을 통해 현지 주민들의 양돈사업에 대한 진취적인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설명회를 시작으로 봄보에서의 양돈사업이 잘 추진되어 봄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