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제 4회 라오스 국제 축산세미나 개최

2022-06-14


굿파머스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2022년 5월 30일, 굿파머스는 현장 사업장인 밀크포라오와 함께 제 4회 국제축산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Lao-Korea Rural Development Training Center에서 진행된 세미나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동조합(The cooperative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이었습니다. 


본 세미나에는 KOICA 라오스 김명진 사무소장, Vannaphone Phouthana F.A.G 부학장, PAFO 비엔티엔 Sisavat Sinthavy의원, MOFA INGO  Chanthala Vannohong 부책임자, 농수산부 프로젝트 관리 부서 Somphathai Liengsone 국장, Sieng Phomulesa 교수,  밀크포라오 이재원 대표, 박용승 지부장, 굿파머스 조충희 연구소장이 참석하였습니다.

                                        (라오스 KOICA 김명진 소장이  국제 세미나 인사말을 해주는 장면) 



                                         (Vannaphone Phouthana F.A.G 부학장이 인사말을 해주는 장면) 

            (PAFO 비엔티엔 Sisavat Sinthavy의원의 인사말에 이은 라오스 정부의 협동조합 정책에 대해 강의하는 장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동조합” 주제를 갖고 Sieng Phomulesa 교수가 강의를 해주었는데요, 강의 내용은 협동조합의 사(史)적 변천과정, 라오스에서 현지에서의 협동조합이 갖고 있는 문제점과 한계점, 라오스 협동조합의 성공사례, 협동조합 모델구축이 가지는 중요성이었습니다.. 강의 후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정부관계자와 협동조합 모델 구축을 위한 방안, 라오스 정부의 협동조합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에 대해서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동조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는 Sieng Phomulesa 교수 )

                                                                                       (질의 응답 현장의 사진)

이번 제4회 국제 세미나는 굿파머스에게 굉장히 의미 있는 행사이며, 그 이유는  현지 니즈에 맞게 협동조합 모델을 점검 및 구축하여 이 사업의 목적인 가정 양계 모델 수립과 농가 보급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이루어낼 또 다른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굿파머스 가족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