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 프로그램

Home >  굿파머스 활동  >  활동소식  >  국제개발협력 프로그램


굿파머스 활동소식

재미와 감동으로 가득한 굿파머스 활동소식!

굿파머스가 하고 있는 일을 낱낱이 전해드립니다.👀 아래 메뉴에서 관심있는 사업 분야를 클릭해주세요.

라오스[라오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 양계 프로젝트] 1년 전부터 함께해온 오라야, 뚠이 학생이 이제는 교육까지..!

2020-11-11
조회수 42

라오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 양계 프로젝트

청년농가 오라야와 뚠이, 농가 교육을 시작하다!


라오스 종합 양계 프로젝트는 무슨 사업인가요?

라오스 종합 양계 프로젝트는 라오스 비엔티엔주 나봉지역의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프로젝트로, 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목표

 종합적 양계 지원 모델을 구축하여 농가 소득 증대 기반 마련

사업내용

1) 청년 농가 양성을 통한 현지 파트너 역량 강화

2) 농가 협동조합 구성을 통한 생산 조직 구성

3) 생산 제품에 대한 도시 판매 채널 구축


KOICA의 지원을 받아 밀크포라오, 라오스 국립 대학교와 함께 사업을 위 사업을 진행함에 앞서, 2019년 사업에 함께해줄 라오스 농업대학 4학년 오라야, 뚠이 학생을 선발했습니다. 바로, 시범 양계장 운영을 위함이었죠!

1년 전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 뚠이학생(좌)과 오라야학생(우)


혹시 기억이 잘 안나신다면, 작년에 작성된 오라야와 뚠이의 인터뷰를 참고해주세요! :)

[인터뷰] "라오스 양계 시범사업은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기회입니다"

굿파머스 라오스 사업은 재단법인 일가재단과 함께합니다.라오스 시범양계사업 "라오스 양계 시범사업...


청년 농가로 선정됐던 오라야와 뚠이, 농가를 교육하다!

그렇게 1년동안 현장에서 갈고 닦은 지식과 실력으로, 이제는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과 더불어 직접 사업 참여 농가들의 교육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그간 어린 닭들은 다 커서 알을 낳고, 병아리 같던 두 학생은 직접 농가를 지도하게 되었네요!


교육은, 대상가정(15가정)들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사전 기초 양계 교육이었습니다. 양계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사육 방법, 질병 대비 등 닭을 키우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교육했습니다. 해당 교육은 사업 참여 농가들을 대상으로 올해 2~3회 정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라야와 뚠이학생이 직접 농가들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모습! 아주 멋지네요~

농가교육의 경우 한국에서 전문가를 파견할 수도 있지만, 지난 1년간 굿파머스 시범양계장에서 교육받고 실습을 한 것을 토대로 오라야와 뚠이 학생이 농가들을 직접 교육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현지 학생을 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개발이 가능해지며, 기술 지식 이양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굿파머스는 현지 지속가능한 사업개발을 위하여 현지인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답니다!


이렇게 교육받은 농가들은 또 얼만큼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여러분도 향후 지속될 굿파머스 라오스 사업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