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 프로그램

Home >  굿파머스 활동  >  활동소식  >  국제개발협력 프로그램


굿파머스 활동소식

재미와 감동으로 가득한 굿파머스 활동소식!

굿파머스가 하고 있는 일을 낱낱이 전해드립니다.👀 아래 메뉴에서 관심있는 사업 분야를 클릭해주세요.

라오스[라오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 양계 프로젝트] 협동조합 가동!

2021-01-22
조회수 166


해당 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고 있음을 알립니다.




라오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 양계 프로젝트

드디어 협동조합을 가동하다!


굿파머스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라오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종합양계 프로젝트는 가정양계를 통해 라오스 농가들의 소득을 증대하고 농가들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라오스 비엔티엔주 나봉지역에서 굿파머스가 KOICA 지원을 받아 밀크포라오, 라오스 국립대학교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20개 농가가 협동조합에 가입하였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해당 사업으로 원활한 조합관리, 양계생산물 수매 관리에 필요한 오토밴을 구입했답니다! 부릉부릉



그렇게 산뜻한 시작을 하게 된 라오스 협동조합! 오늘은 더욱 좋은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협동조합이 본격적으로 가동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협동조합은 마을 양계 조합원들의 협력과 판매 및 공급 채널 구축을 위해 현재까지 약 1억원의 자금을 지역사회에 투자하여 구성되었습니다! 그 결과 18개 농가에서 100~250마리의 닭을 사육중에 있습니다! 마을 내에서만 이루어지는 병아리, 백신, 사료, 판매 활동만을 계산하였을 때 1년간 무려 3배이상 가치창출이 예상되는데요...!

 앞으로 판매에서 상품가치를 높이고 조합원이 늘어난다면 더 큰 효과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향후 마을 고용 증대, 직원들이 만드는 경제 효과 등을 포함하면 지원금이 더욱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더불어 이번에 설립한 협동조합을 라오스 정부에 정식 농업협동조합으로 등록할 예정이라고 해요. 또한, 굿파머스의 현지 파트너인 밀크포라오는 농가들의 육계 및 계란 판매를 돕고자 라오스에서 사회적 기업 등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더 기대가 되는데요....! 라오스에서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