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니아못뿔 지역 협동조합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 지원사업

Home  >  굿파머스 활동>  국제개발협력 프로그램>  방글라데시 특별지원 프로젝트


  

  ISSUE.


    방글라데시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9만명에 육박(2020년 10월 기준)

    | 코로나19로 인해 저소득 농가의 소득원이 감소, 지역 협동조합 기반 위기


UN 인간개발지수 138위,

최빈개발도상국 47개국 중 하나인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는 코로나19의 누적 확진자가 39만명에 육박했으며(2020년 10월 기준), 매일 천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저소득 농가의 소득원이 감소하고 굿파머스 사업장인 니아못뿔 지역 협동조합 기반이 위태로워 지고 있습니다.


굿파머스는 협동조합의 자립을 위해, 그리고 조합원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KOICA의 지원을 받아 <방글라데시 니아못뿔 지역 협동조합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SOLUTION.


    | 협동조합의 자립을 위한, 양계 협동농장 설립 및 협동조합 전문 인력 역량 강화 교육

    | 조합원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일용직 소득원 제공과 긴급구호 KIT 전달


굿파머스는 KOICA의 지원을 받아 현지 파트너인 호프방글라데시와 협력하여 방글라데시의 저소득 여성농가의 경제적 자립과 니아못뿔 지역 협동조합의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성 농가를 위한 긴급구호 KIT 전달
여성 농가를 위한 긴급구호 KIT 전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 방역 프로그램 실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 방역 프로그램 실시

방글라데시 니아못뿔 지역

협동조합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지원 사업은,

1) 협동조합 공동운영 양계장을 통해 소득원을 마련하고 이로써 조합원의 안정적 소득증대를 가능케하며, 협동조합의 운영재원을 마련합니다.

2) 조합 운영 전문 인력 양성 방안을 마련하여 교육을 통해 조합운영 역량을 강화합니다.

3)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원이 줄어든 저소득층 농가에게 일용직 소득원을 제공합니다.

4) 저소득층 여성 농가에게 긴급구호 KIT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