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업 탐방기] #1 선행을 실천하는 돼지문화원

2020-06-17
조회수 1166

착한기업 탐방기

선행을 실천하는 돼지문화원

구독자 여러분 모두 잘 알고있듯이, 굿파머스는 대한민국 유일의 농축산 전문 NGO으로 알려져있지요. 

그런 이유에서인지 감사하게도 농축산 관련 기업들의 후원을 통해 굿파머스가 지속적인 선행을 실천하고 있어요.


굿파머스는 항상 감동상태입니닭


경치좋은 원주에 자리하고 있는 돼지문화원도 굿파머스의 착한 여정에 동참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것도 무려 2013년, 굿파머스가 출범한 그날부터 함께한 최장 후원기업이라는 점!!  


굿파머스는 놀라움의 연속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닭.... 



돼지문화원, 직접 가봅시다!

굿파머스 팀원들은 이런 전설적인 기업을 취재(?)하기 위해 원주로 떠났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지요! 


돼지문화원에 도착한 굿파머스 팀, 초입부터 반겨주는 귀여운 돼지들의 향연에 행복함을 한껏 충전하며 돼지문화원의 장성훈 대표를 찾아뵈었습니다. 


센스만점 돼지문화원..! 굿파머스 이름도 대문에 걸어주셨어요:)




돼지 아버지로 불리기를 자청하는 장성훈 대표답게, "돼지는 나의 인생"이라는 표지가 입구에 걸려있네요 :)


돼지 아버지, 장성훈 대표를 만나다.

도착하자마자 굿파머스팀은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평일 오전, 그것도 이런 무더운 날씨에 돼지문화원이 이정도로 북적일거라고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각종 기관, 학교에서 온 견학생들과 가족단위의 손님까지 돼지문화원이 손님들로 가득차있었어요. (돼지문화원 번창하세요!)


그렇게 바쁘신 대표님을 잠시 자리에 모시고 인터뷰를 시작했답니다!


Q. 대표님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돼지 아버지 장성훈 대표 



 

안녕하세요 돼지 아버지 장성훈 입니다. 40년 가까이 돼지와 함께 했죠. 지금은 돼지에 대한 여러 편견을 깨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그리고 한국에서도 6차산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곳 원주에 돼지문화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돼지문화원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돼지와 6차산업을 결합한 곳으로 알고있어요.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돼지문화원에서는 돼지 달리기 외에도 소시지 만들기, 동물친구들과의 만남, 그리고 돼지 운동회 등 다양한 돼지와 관련된 체험과 견학이 가능해요. 가족 단위로 놀러와 돼지에 대해 새로운 것들을 알아가기에 딱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돼지문화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이곳 돼지문화원은 돼지를 컨셉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돼지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지요. 돼지의 습성, 품종 등을 배울 수 있는 돼지 교육관, 그리고 직접 소시지를 만들 수 있는 체험관, 야외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카라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Q. 그렇군요... 돼지문화원이라는 독특한 상품을 개발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제 농장을 운영하기 전까지 여러 농장에서 일했습니다. 농장에서 열심히 일하던 중 90년대 초, 포상연수로 일본 돼지농장에 견학을 갈 기회가 생겼죠. 그 농장은 온천이 함께 하고 있어 농장과 관광상품이 결합된 6차 산업모델을 기본으로 하고 있었고, 그때 당시 제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돼지를 테마로 한 복합 공간을 만들게 되었지요.  


Q. 와 정말 멋져요...! 그렇다면 굿파머스와의 인연이 시작된 계기도 궁금해요. 

 

굿파머스를 후원하게 된 이유는 굿파머스 장경국 이사장과의 인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뿐만 아니라, 굿파머스는 '고기를 잡아주는' NGO가 아닌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는' NGO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짧지 않은 시간동안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굿파머스가 농축산 전문가들로 뭉쳐 국제개발을 하고 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Q. 그 소중한 마음 잘 받들어 더욱 열심히 하는 굿파머스가 될게요! 굿파머스 공식 질문이에요. 

     장대표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저희 돼지문화원이 100년 축산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대표님의 꿈 응원해요! 


달리는 돼지들이 얼마나 귀엽게요? 돼지 달리기 관람

인터뷰를 마친 굿파머스 팀은 돼지문화원의 하이라이트인 돼지 달리기 경주를 보기 위해 자리를 옮겼어요.


이곳이 바로 선수 대기실이랍니다! 체급 차이가 조금 있지만,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는 자세...!


 이렇게... 준비...땅! 하면 돼지들이 달리기 경주를 시작합니다! 


꿀꿀..!

우리 귀여운 미니 피그들을 보며 굿파머스 팀원들은 힐링을 했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주신 돼지문화원 장성훈 대표님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이 감사드립니다!

대표님의 바람대로 도움이 필요한 착한 농부들에게 "고기잡는 법"을 전수하는 농축산 전문 NGO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착한기업 탐방기 1편 마침

0 0